줄거리
열차가 출발한 직후, 감염된 승객이 열차에 탑승하며 상황은 급격히 악화된다. 승객들은 감염의 위험에 처하면서 점차 좀비로 변하고, 석우와 딸, 그리고 여러 승객들은 서로 협력하거나 대립하며 살아남기 위한 싸움을 벌인다. 석우는 딸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동료인 마동석(유정환)과 함께 좀비의 공격을 막아낸다. 영화의 핵심은 극한의 상황 속에서 이기적인 사람과 희생적인 사람이 등장하며, 사람들 간의 관계와 감정이 어떻게 변화하는지를 그리는 것이다. 결국, 부산에 도달할 수 있을지, 그리고 살아남을 수 있을지에 대한 긴박한 상황이 전개된다.
배경
열차 내부는 제한하고 공간을 확보할 수 있으며 점차 군대를 배치하게 됩니다. 작은 공간에서 좀비가 확장되는 것은 큰 즐거움을 느끼며,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위해 서로 협력하거나 활동하는 상황이 가능다. 외부 세계는 이미 소멸되어 확산되어 사회가 붕괴된 상태로 계산되며, 부산은 상대적으로 저장되어 지역적으로 나타납니다. 영화는 열차라는 독점 공간에서 운영되는 긴 박한 생존 드라마를 그리고, 좁은 공간 내부에서 발생하는 충돌과 커뮤니티로 이야기를 나누는 것입니다.
특징
《부산행》은 2016년에 본즈한 한국의 군대 스릴러 영화, 좀비라는 구성원을 현대적인 플레이와 소셜 위치를 잡아내며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 영화의 가장 큰 특징은 단지 좀비와 생존을 위해 스릴러 영화에 그치지, 나타나는 가족애와 인간의 본성을 추구하는 점입니다. 영화는 먼 상황 속에서 구성원들이 존재하는 힘 정신과 이기적인 행동을 통해 인류에 대한 깊은 성찰을 제공합니다